구강 건강을 위해 흡연을 중단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치아는 크기가 작고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비극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흡연, 알코올 중독, 끈적하고 단 음식 섭취, 건강에 해로운 구강 습관 등은 치아 건강을 악화시킵니다. 하지만 여기 이 블로그에서는 좋은 구강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흡연을 중단해야 하는 가장 정당한 이유 중 일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노원치과.

흡연이 암을 유발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것이 유발할 수 있는 심각도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으며 주로 영향을 받는 부분 중 하나가 입입니다. 흡연은 치료할 수 없는 인후암, 구강암, 폐암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호흡기 및 호흡 문제를 유발합니다. 지속적인 흡연으로 입이 영향을 받으면 치아에 영향을 미치고 결과적으로 흡연자의 상황이 더욱 악화됩니다.

흡연은 구강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연쇄흡연에 빠져 담배를 거의 ‘번창’하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입 상태가 어떤지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니코틴과 타르 외에도 구취, 치아 변색, 치명적인 질병을 유발하는 구강 건강을 방해하는 다른 화학 물질도 있습니다.

스모킹을 두려워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세균 : 하루 2번 양치질을 하거나 치실을 사용하더라도 흡연을 삼가하지 않으면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연기가 쉽게 입에서 떠나지 않고 후유증도 생명에 위협이 된다. 따라서 입은 치은염이나 치주염과 같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좋은 온상이 됩니다.

감염 : 담배는 구강 감염으로 발전하는 잇몸 조직 세포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합니다. 흡연 습관을 계속하면 담배를 끊지 않는 한 증가하기만 하고 결코 감소하지 않는 이러한 감염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습니다.

비정상적인 혈류 : 흡연은 또한 정상적인 혈류에 영향을 미치는 구강 신경을 손상시킵니다. 니코틴은 혈관을 수축시키거나 좁아지게 하여 장기로 흐르는 혈액의 양을 제한합니다. 그 과정에서 구강 건강은 물론 신체에도 해를 끼칩니다.

플라크 및 치석: 담배를 많이 피우는 경우, 연기 자체가 치아에 화학 물질 침전물로 인해 치명적이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는 치태와 치석으로 쌓여 잇몸 염증과 지속적인 출혈을 유발합니다.

구강암 및 인후암: 앞서 언급했듯이 담배는 구강암, 입술암, 인후암 및 혀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 구강암 발병 위험이 거의 6배 더 높습니다. 지속적인 궤양과 반점과 함께 입과 목 주위에 덩어리가 형성됩니다. 구강암이 발생하면 끊임없는 출혈과 삼키기 어려움도 관찰됩니다.

약해진 치아와 잇몸: 지금쯤이면 흡연의 잔인함을 확실히 알게 되셨을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원인의 여파는 치아와 잇몸이 느슨해지고 약해지는 것입니다. 잇몸이 계속 부어오르고 피가 나기 시작하는 반면, 치아도 제자리에서 움직이기 시작하여 점차 부식됩니다. 치통, 치과 질환 및 빈번한 출혈로 고통 받기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곧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먹거나 마시는 일이 거의 불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