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 관리 루틴에 대한 10가지 오해

온라인에 있는 다양한 리소스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권장되거나 “승인된” 피부 관리 관련 사실은 실제로 피부 건강에 상당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피부에 관한 가장 흔한 오해 10가지입니다 마산피부과.
1. 날씨가 맑지 않으면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늘이 회색이고 구름이 많고 태양 광선이 얼굴에 직접 닿는 것을 느끼지 않더라도 피부는 여전히 UVA 및 UVB 광선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흐린 날에도 조심하지 않으면 햇볕에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초과 근무 시 자신을 보호하지 않으면 검은 반점과 주름을 포함한 태양 손상의 징후가 보일 것입니다.
흐린 날에는 항상 SPF 15가 함유된 자외선 차단제나 보습제를 바르고, 가능하면 최상의 커버력을 위해 SPF 30을 바르십시오.
2. 피부가 선천적으로 지성이라면 보습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피부 문제에 대한 한 가지 신화는 피부 타입이 지성이라면 일상 생활에서 모이스처라이저 사용을 생략해도 괜찮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보습제를 사용하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릴 수 있는 오염물질, 자외선 등의 환경적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보습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이러한 요인이 피부를 더 자극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오일 생성을 증가시켜 피부를 더 윤기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성 피부의 경우 워터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볍고 효과적인 수분 공급에 가장 좋습니다.
3. 모공에는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이 가장 좋다
뜨거운 물로 세안을 하면 피부의 천연 오일과 수분도 제거됩니다. 뜨거운 물을 사용해도 아무런 이점이 없으며, 세안 후 피부가 붉어진다면 온도를 낮추어야 합니다.
모공을 열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고 있다면 샤워할 때 깨끗하고 물에 적신 뜨거운 수건을 사용해 보세요.
4. 비타민 E는 흉터를 희미하게 만듭니다.
적어도 한 세기 동안 존재해 온 가장 큰 피부 관리 신화 중 하나는 비타민 E가 흉터를 희미하게 할 수 있다는 대중적인 믿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효능이 있다고 주장하지만, 비타민 E의 흉터 치유 효과가 있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흉터를 제거하거나 흉터 모양을 개선하려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의사나 피부과 전문의에게 연락하여 어떤 치료법을 제공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5. SPF가 높을수록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