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응급 상황 발생 시 해야 할 일

인체의 모든 부분에는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해당 의료 분야가 있습니다. 인간의 치아 치료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해 치과의사는 지정된 전문가이며 어떤 종류의 치과 문제가 발생할 때마다 항상 치과의사의 조언과 전문 지식을 구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치과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유용한 정보를 배우게 됩니다. 이러한 조치는 적절한 치료를 위해 치과 의사를 만나기 전에 치과 응급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치아가 완전히 상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즉시 치과 의사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음은 공인 치과의사의 즉각적인 개입이 필요한 치과 응급 상황입니다 울산동구치과.

느슨한 치아
느슨한 치아는 가장 편리한 시간에 부딪칠 수 있습니다. 동네 파티나 레스토랑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저녁 시간을 보내고 잘 조리된 구운 닭고기 저녁 식사를 하려고 했으나 특정 치아가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당황하지 말고 즉시 치과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입니다.

그 동안 치아가 제자리에 고정되도록 압력을 가하거나, 치아가 움직이지 않도록 깨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벌 수 있고 치아가 완전히 빠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치과의사는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치과 진료소에서 치아를 인접한 치아에 부목해야 합니다.

조직 손상 또는 안면 통증
다음 상황을 치과 응급 상황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자상, 열상, 입술 찢어짐, 볼, ​​입, 혀 부상과 같은 입 부상도 조직 부상으로 간주됩니다. 조직 관련 부상이 발생한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따뜻한 물로 해당 부위를 청소하는 것입니다.

출혈 원인이 직접 혀인 경우에는 혀를 펴고 압박붕대(거즈)를 사용하여 출혈 부위를 압박합니다. 치료의 다음 단계는 곧바로 안면외과 의사를 만나는 것입니다.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어떨까요? 가까운 공인 병원 응급실을 방문하여 해당 부위를 치료해야 합니다.

빠진 치아
빠진 치아는 응급 치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고통스러울 수도 있지만, 다음과 같은 간단한 절차를 따르면 치과 의사가 치아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이 치아가 빠졌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치아의 윗부분(치관)을 집어 올리는 것입니다. 빠진 치아의 뿌리 부분을 집어 올리는 것은 실수로 치아에 추가 손상을 입혀 치과의사가 치아를 다시 삽입하는 일을 훨씬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